본문 바로가기

기업 보기

키파운드리

 

키파운드리(Key Foundry)는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입니다. 2020년 매그나칩 반도체(MagnaChip Semiconductor)의 파운드리 사업 부분이 SK하이닉스의 투자를 받아 독립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주력 8인치 웨이퍼 - [출처] 키파운드


키파운드리는 주로 디바이스 제조에 필요한 반도체 제조 공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맞춤형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BCDMOS 공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 개발과 품질 관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제품 - [출처]

Key Foundry는 BCD 공정 외에도 다양한 공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Key Foundry에서는 다음과 같은 공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0.18um CMOS 공정
0.18um High Voltage CMOS 공정
0.18um RF CMOS 공정
0.13um CMOS 공정
0.13um High Voltage CMOS 공정
0.11um CMOS 공정
위의 공정들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되며, 예를 들어 0.18um 공정은 모터 제어, 전력 관리, 센서, LED 제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0.11um 공정은 IoT 기기, 스마트폰, AR/VR 기기 등 다양한 전자 제품에서 사용될 수 있는 공정입니다.

 

 

 

기술개발 기사 - [출처] 키파운드리

키파운드리는 최신 반도체 기술을 지속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술 트렌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 5G와 같은 차세대 이동통신망에 필요한 고주파 및 초고속 집적회로 기술
- 인공지능(AI)과 딥러닝 등의 적용을 위한 고성능 반도체 기술
- 자율주행, IoT 등의 발전을 위한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기술
- 초저전력 및 무선 충전 가능한 소형 반도체 기술
- 친환경적이고 저전력 기술인 에코 기술
이러한 기술 트렌드들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키파운드리는 지속적으로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 비전 - [출처] 키파운드

반도체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으로, 키파운드리가 나가야할나가야 할 방향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키파운드리가 나가야 할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술 발전과 혁신: 키파운드리는 최신 기술과 제조 방법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계속해 나가야 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발전시키는 것은 키파운드리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하는데 중요합니다.

2. 글로벌 시장 진출: 키파운드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해야 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성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지속 가능한 경영: 키파운드리는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해야 합니다. 에너지 효율성 향상, 친환경적인 제조 공정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진해야 합니다.

4. 고객만족도 향상: 키파운드리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한 맞춤형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품질 관리와 향상에 노력해야 합니다.

'기업 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온칩스  (0)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