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4)
어버이날 편지에 쓸 글 버전 1 안녕하세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 편지를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를 세상에 나오게 해주시고 저를 키우시며, 항상 제 곁에 있어주신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저를 위해 많은 일을 해주셨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아플 때마다 늘 치료해주시고, 저의 학업과 취업을 위해 노력해주셨습니다. 지금은 제가 독립해서 살아가는데도 부모님께서는 항상 저의 곁에 있어주시며, 조언을 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등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잊지 않고, 항상 감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게 늘 사랑과 관심을 주셨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물론이고 지금까지도 부모님의 사랑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부모님의 따스한..
미국 칩스법 미국 칩스법(Chips Act)은 미국 국방 생산성 향상법(National Defense Authorization Act) 중 일부로, 미국 국방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법안입니다. 이 법은 미국 국방 산업에서 사용되는 반도체 및 다른 전자부품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미국 국방 산업이 중국과 같은 경쟁 상대국에 비해 기술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이 법은 미국 내에서 반도체 및 전자부품 생산을 증가시켜 미국 경제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법은 2021년 1월에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에 의해 서명되었으며, 2023년까지 약 52억 달러의 예산이 배정되어 있습니다. 미국 칩스법(Chips Act)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반도체 산업 지원: 미국 내에서 반..
키파운드리 키파운드리(Key Foundry)는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입니다. 2020년 매그나칩 반도체(MagnaChip Semiconductor)의 파운드리 사업 부분이 SK하이닉스의 투자를 받아 독립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키파운드리는 주로 디바이스 제조에 필요한 반도체 제조 공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맞춤형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BCDMOS 공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 개발과 품질 관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Key Foundry는 BCD 공정 외에도 다양한 공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Key Foundry에서는 다음과 같은 공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0.18um CMO..